치아 발치가 몸에 미치는 영향

shutterstock_249204610-326x245치아가 빠지게 되고, 오랫동안 아무런 치료가 없이 방치되어 진다면, 생각 보다 많은 안 좋은 결과들을 초래하게 됩니다.
그 중 하나는, 치아들이 빠지게 되면 그 치아를 둘러 싸고 있던 뼈들이 녹아 없어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얼굴에 있는 살들이 그 공간으로 메꾸어 들어가게 되며 , 이것은 곧 주름살들이 됩니다.
그래서 치아가 없으신 분들이 자신의 나이보다 좀 더 들어 보이게 되기도 하는 것이죠.
그리고 한번 뼈가 없어지게 되면 , 이것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계속 없어지게 됩니다.
뼈가 없어지는 걸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인공치아 즉 임플란트를 심어 그 주변의 뼈들이 임플란트에 달라붙게 만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만약 틀니를 사용하신 다면, 그 틀니들이 음식을 먹을때 마다 계속 잇몸과 잇몸뼈를 자극해서 ,오히려 뼈가 없어지는 것이 더욱더 가속화가 됩니다.
또 다른 문제 점은, ,치아를 뽑게 되면 그 인접 치아들이 그 빈 공간으로 메꾸어 들어가게 되면서 교합이 틀어 진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교합이 틀어지면 , 원래 정상적이였던 치아 사이의 간격들이 허물어 지게 되는데요,
이는 음식물이 더 잘 끼게 만들어서 잇몸병을 초래할 가능성을 높이고, 벌어진 치아 사이로 충치가 생길 가능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교합이 틀어지게 되면, 음식을 먹을때마다 치아들이 마주치는 면이 달라 지면서,
다른 근육과 턱관절에 무리가 가게 되고, 이는 턱관절 장애 (TMD) 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상이나 심한 충치 등, 부득이한 이유로 치아를 발치 했다면 즉시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바로 심게 되면 먼저 뼈가 녹는걸 방지 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부가의 수술 없이 simple 하게 심어도 예쁘게 원래의 모습되로 복원 가능이 쉽습니다.
그리고 그 근접 치아 들이 움직여서 교합이 허물어 지는걸 방지 할 수 있기 때문에 교정이라던가 다른 치료들이 필요치 않기에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발치 하고 왜 빠른 치료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칼럼 읽으시다가 궁금하셨던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아래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