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지게 나이 드는 비결을 찾아요!

shutterstock_270057446
요즘은 40~50대가 되면 젊어 보이기 위해 노력하기보다는 자연스럽고 멋지게 나이 들어 보이도록 실천하는 것이 건강한 안티에이징 노하우입니다.

이때는 20, 30대를 거치면서 조금씩 쌓인 손상들이 얼굴에 나타나는 시기라 젊을 때 관리를 소홀히 했다면 콜라겐의 생성이

현저하게 둔화되어 피부는 탄력을 잃고 늘어지며 피부 두께도 얇아지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피부의 수분 감소로 탄력과 윤기가 사라지고 이마와 미간, 뺨과 눈가 주름이 더욱 뚜렷해지며 얼굴의 윤곽 라인도 서서히 무너지기 시작합니다.

폐경기가 다가오면 극심한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뺨에 붉은 기와 검버섯도 보이기도 합니다.

폐경 후 5년 동안은 피부 콜라겐 함량이 30%씩 감소하기 시작하는데,

이때 얼굴 피부는 탄력을 찾아볼 수 없고 목 피부도 심하게 처져 이중 턱이 되며 눈 밑 처짐도 심해집니다.

말만 들어도 끔찍한 노화 증상에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까요?

우선 시간 여유가 있는 대로 충분한 마사지를 실시해 말초혈관의 순환을 도와 피부 건조를 막아주도록 합니다.

다크 스폿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것도 빼먹지 말아야 합니다.

피부 건조 방지와 보습에 중점을 둬야 하는 시기이므로 실내는 항상 적당한 습도를 유지하고,

외부의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성 영양 크림을 충분히 바릅니다.

잔주름을 깊은 주름으로 진행시키는, 인상을 찌푸리는 표정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스메틱 제품으로 회복이 어렵다고 생각되면 자신에게 맞는 피부 시술을 받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주름이 이미 굵게 자리 잡은 상태라면 히알루론산 등의 필러 주사를 권하기도 합니다.

이 주사는 필러가 꺼진 부분을 채워 굵게 진 골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주사가 무서우시다면 고주파를 이용해 콜라겐의 생성을 유도하는 ‘써마지 리프트’도 이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가 노화와 중력의 영향으로 전체적으로 처지면서 입가 주름이나 볼 주름이 깊어지고,

목의 피부가 늘어진다면 절개를 통해 피부 속의 늘어진 근육과 지방을 당겨주면서 동시에 내부 고주파를 이용해 피부에 새로운 콜라겐을 형성해주는 시술을 권합니다.

피부관리는 단기간이 아니라 장기간을 해야하기떄문에 길게 기간을 잡으시고 꾸준히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미지는 항상 당신의 건강한 피부를 응원합니다.

행복 가득한 한주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