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자 광고들을 받을 때 드는 의심 2가지

안녕하십니까? 빈틈없는 든든한 융자전문인 알렉스 여 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SBA 비즈니스 융자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오늘은 비즈니스를 보유하신 분들이 사업체에서 우편물이나 이메일로 많이들 받으시는 융자 광고중 마치 이미 비즈니스 융자 허가가 나와서 연락만 하면 받을 수 있다는 융자 광고들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러한 융자광고들을 받을 때 드는 의심이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내 개인 정보나 내 사업체 정보가 해킹당했나?” 하는 의심입니다. 그럴 수도 있지만 이런 종류의 광고는 99%가 오히려 해킹을 하기 위한 광고이거나, 정보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사업주가 자기들에게 연락하게 해서 정보를 받아내기 위한 유인광고입니다. 비즈니스 주소, 부동산 주소, 소유주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으로 연락이 오는 경우라 할지라도 그러한 광고들은 사업체에 대한 공공 명단 정보를 토대로 무작위로 보내는 비즈니스 융자 광고이므로 본인의 정보가 유출되었다는 두려움으로 불안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두번째, “이 광고대로 이미 내 정보를 검토해서 이 정도의 융자를 연락만 하면 받을 수 있는가?”하는 의심입니다. 정답은 No입니다. 우선 금융기관들은 정보 검토 이전에 어떠한 융자 결정도 내리지 않습니다. 또한 비즈니스에 대한 정보는 최근 정보가 중요한데 그러한 정보는 사업주로부터 직접 받지 못하면 찾을 수 없는 것들입니다. 그래서 이런 광고를 보고 연락해 오는 사업주들에게 금융기관들은 항상 이런 저런 설명으로 비즈니스 정보를 얻어내기 위해 상담을 하고 최근 추가 정보를 요청합니다.
간혹 이미 거래한 적이 있는 금융기관이나 본인의 주거래 은행에서 오는 광고물도 마찬가지입니다. 본인이 이전에 융자받기 위해 제출한 자료를 근거로 새로운 융자 신청을 본인의 동의 없이 검토해서 융자결정을 할 수 없고 반드시 최근 정보를 다시 받아서 융자 결정을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거래한 적도 없는 금융기관의 우편물만을 믿고 연락을 한다는 것은 매우 위험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융자가 필요하다면, 믿을 수 있는 융자 전문가를 통해 융자신청 가능성을 직접 확인하는 것이 우편물만을 믿고 연락하는 것보다 안전하고 현명한 방법입니다.
이상 설명 드린 내용뿐 아니라 융자에 관한 질문이 있으시면 저에게 연락을 주십시오. 그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조언을 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항상 피해를 당하거나 손해를 보는 일이 없이 융자를 통한 이익을 누리십시오. 지금까지 빈틈없는 든든한 융자전문인 알렉스 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