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S 세금과 싸우는 다섯 가지 방법

 

혼자서는 도저히 감당할 수 없을 것 같은 세금빚이 있더라도 희망을 놓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연다 . 여러분에게는 옵션이 있다 . 단 적재적소에 당신의 상황에 맞는 옵션 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 연방 세금빚을 해결하는 데는 연방파산법원을 통하는 것보다 연방국세청을 통하는 방법이 훨씬 수월하고 탕감 비율도 높은 경우가 많다 . 징수 소멸시효와 기타 필요한 정보를 분석한 후 당신의 행보를 정해야 할 뿐이다 . 그토록 어깨를 짖누르던 세금문제에서 해방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팔을 걷어부치면 된다 .

빚을 징수하는 기관으로서의 IRS 은 미국에서 가장 거대하고 법적으로 강력한 도구과 테크닉을 자랑한다. 하지만 징수 권력이 센만큼 법적인 테두리 안에서만 IRS 징수가 가능하다는 점 을 이해하면 세금 문제 해결이 쉬워진다 . 대부분의 체납세자들이 느끼는 것과는 달리, IRS 가 그 들의 삶을 고달프게 만드는 데 혈안이 되어있다기 보다는, 체납된 빚을 징수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고있다고 보는 것이 맞다. 따라서 IRS 가 납세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탕감 절차와 방정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세금빚을 합법적으로 줄이면서 IRS 의 레이더망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다 .

IRS 가 제공하는 세금빚 해결 옵션 중 가장 많이 활용되는 방법은 Offer in Compromise (세금탕감 및 조정안 신청), 분할납부 셋업, 벌금 탕감 항소, 수정 세금보고서 활용, 징수 소멸시효 활용, 무고한 배우자 구제 신청 등이 있다. 부부 공동 세금보고의 경우 세금빚을 부부가 ‘각각 그리고 공동으로 ’ 납부할 책임이 있다. 하지만 , 만약 무고한 배우자 구제 신청이 받아들여진다면 유책 배우자에게만 세금을 납부할 의무가 남고, 신청한 배우자는 해당 세금의 부분 혹은 전액으로부터 구제되어지므로 이를 납부할 책임에서 벗어나게 된다. 예를 들어 한 배우자가 100% 전적으로 컨트롤하는 사업체의 소득과 손실을 허위로 보고한 경우 이를 전혀 몰랐던 다른 배우자는 이 부분의 소득세에 대해서 구제해달라고 신청할 수 있다 . 모든 경제권을 한 쪽 배우자가 쥐고 정보 공유를 막거나 학대가 있었던 경우에도 , 증명하기 위한 절차와 과정이 까다롭지만 무고한 배우자 구제 신청을 활용하여 납부의 의무에서 벗어날 수 있다 .

파산 신청이 들어가면 그 절차가 생각보다 까다롭고 기각될 확률도 높다. 신용 점수에도 오랜 기간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일련의 조건이 맞다면 소득세 빚은 물론 벌금과 이자를 영구적으로 청산할 수 있는 파워풀한 도구가 파산이다. 단, 그 일련의 조건이 맞아떨어지는 퍼펙트한 상황일 경우에만 적용된다는 한계점이 있다. 특히 파산 신청의 타이밍과 세금의 종류가 관건이 다 . 납세자가 세금보고를 직접 했 었어야 하며 적어도 세금보고 마감기간 후 3 년, 세금 책정 후 8 개월이 지난 후 파산 신청이 제출되어야 한다. 고용세와 판매세는 파산으로 청산되지 않는다. 자산에 이미 Lien 이 걸린 경우도 주의해야 한다.

 

 

  • Copyrights 2023 Sammy Kim,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담문의 kr.vataxattorney.com (703) 951-7407
  • 지난칼럼보기 okmyt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