죤 뮤어 트레일이 수많은 트레커들 때문에 붐비는 하이웨이라면 이 시에라 하이 루트는 더욱 자연에 집중하여 걸을 수 있는 길이고, 원시 자연의 공기를 마음껏 마시며 행복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2,750~3,500m 정도의 고도를 유지하는 이 코스의 구간 대부분은 존뮤어 트레일과 거의 나란하게 이어지는데 존 뮤어 트레일보다 더 수려하고 더 적막합니다. Colorado Rockies를 기반으로 한 장엄하고 바위로 이루어진 산군으로 낮은 밤 기온에 대비해야 합니다.
1777년 스페인어로 명명된 시에라 네바다는 ‘눈 덮인(nevada) 산맥(sierra)’이라는 뜻.
여름이면 여름대로 백운암이 다른 계절에는 산정을 덮은 흰눈이 항상 그렇게 눈 덮인 것처럼 보입니다. 동쪽면 일부가 네바다주에 살짝 접하고 있고 거의 캘리포니아에 분포한 이 산맥은 남과 북으로 644㎞ 뻗어 있는데 너비는 110㎞로 남한 면적의 3분의 2 정도인 6만3천 ㎢이며 최고봉은 미국 본토에서 가장 높은 휘트니산(4421m)입니다.
시에라 네바다는 한국의 태백산맥 같은 존재라 할 수 있는데 1억년 전 빙하가 흘러내려 만든 요세미티 계곡이 있는 요세미티국립공원과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나무가 있는 것으로 유명한 세쿼이아 국립공원 그리고 킹스 캐니언 국립공원 등 3개의 국립공원이 포함됩니다.
미국에서 6번째로 크고 두 번째로 깊은 타호(Tahoe) 호수가 해발 1897m에 누워있는데 이 곳의 풍경 또한 아름답기 그지없습니다.
시에라 네바다 산맥에는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등반루트 2개가 지나가는데 JMT(John Muir Trail·존 뮤어 트레일)과 PCT(Pacific Crest Trail·퍼시픽 크레스트 트레일)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모두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거친 야생의 길 중 하이라이트 포인트만 묶은 하이 시에라 루트. 구미가 당기시죠!
총거리 & 기간 : 64km / 5 days
최적기 : 6~9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