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세요…22

이미지에서 많은 분들이 궁금하신 것을 전화로 혹은 이메일로 문의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새롭게 구독자분들의 궁금한 것들을 매주 질문답 칼럼을 하려고 합니다.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텍스트나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그 다음 칼럼에 질문과 답변을 올리려고 합니다.

 

 

101. 때밀이로 얼굴을 빡빡 미는 습관이 있는데, 좋지 않은가요?
아니요, 절대 권하지 않습니다. 몸의 때를 미는 습관이 피부에는 그닥 좋지 않은데 얼굴에 사용하시게 되면 너무 자극적이고 얼굴에 중요한 피지들까지도 없어져 주름을 빨리 생기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정말 못참을 것 같으시면 정말 부드러운 타올로 부드럽게 한달에 한번정도만 청소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102. 잘먹고 물만 잘마셔도 피부는 정말 좋아지나요?
네,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탱탱해지려면 콜라겐, 엘라스틴 생성이 활발해야 합니다. 이게 가능하려면 일단 우리가 잘 먹어줘야 피부로 가는 영양도 많아지고, 수분이 몸속에 항상 충분해야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술도 잘먹고 담배도 많이 피고 그러면 안됩니다. 그런데 술담배는 누가 끊으라고 한다고 끊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각자 판단에 맡겨야지요. 그리고 물은 하루에 1.5리터짜리 생수 한통 이상은 꼭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의 습관이 피부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103. 잠을 못자서 너무 칙칙한 피부입니다, 잠이 피부랑 연관이 있겠죠?
충분한 수면은 피부에도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하루 종일 외부에 노출되어 노폐물이 쌓인 피부에도 휴식이 필요하며 저녁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피부가 재생되는 가장 탁월한 시간이라고 합니다. 부득이하게 새벽 늦게 자야 하는 경우에는 수면크림을 듬뿍 바르도록 하고, 밤을 새운 다음날에는 피부타입에 따라 키위팩이나 우유팩, 계란팩 등 천연팩으로 응급처치를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평소 수면 장애가 있어 잠을 자는데 문제가 있다면, 따듯한 물에 라벤더 오일을 떨어뜨려 반신욕을 하고, 자기 전 카모마일차나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잠을 자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잠은 보약이라고도 하지요.

 

 

104. 우리 아들은 물로만 대충 씻어내요. 남자는 그렇게해도 되는걸까요?
남성의 경우 피부 관리가 소홀하기 때문에 피지가 많고 여성에 비해 모공이 넓어 얼굴이 자주 번들거리고 트러블이 생기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중에 기본, 남성 피부관리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세안제를 사용해 꼼꼼히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자의 피부타입에 맞게 지성엔 젤타입이나 로션타입, 건성엔 오일타입, 크림타입 세안제를 이용하는 것이 좋고, 민감한 피부라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을 세게 문지르면 피부를 자극할 수 있어 미지근한 물로 마사지하듯 씻어주고 일주일에 한번 딥 클렌징을 하여 모공안의 각질제거와 피지를 닦아내도록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