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에서 많은 분들이 궁금하신 것을 전화로 혹은 이메일로 문의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새롭게 구독자분들의 궁금한 것들을 매주 질문답 칼럼을 하려고 합니다.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텍스트나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그 다음 칼럼에 질문과 답변을 올리려고 합니다.
1. 싸게 파는 화장품들은 다 안좋은건가요?
꼭 싸다고 다 나쁘다는 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가격대비 나한테 잘맞는 화장품들도 시중에는 넘쳐납니다. 하지만 낮은 가격을 맞추기 위해서는 들어가는 제품을 구성하는 성분이 좀 적게 넣어야하고 유통기한을 늘리기위해서는 방부제가 조금 더 들어가야하기 때문에 예민하신 분들이나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않습니다. 비싼 화장품이나 가격이 싼화장품이라도 자기 피부에 제일 잘맞고 사용하시고 기분좋은 그것이 바로 잘맞는 화장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예전에는 작았다고 생각되던 얼굴이점 점점 커지는건 기분탓일까요?
얼굴골격은 10대 후반이면 성장을 멈추지만 지속적인 힘이 가해지거나 습관에 의해서 커보이거나 정말 커질 수도 있습니다. 30세 이후에는 확연히 틀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것들이 크게 보이거나 정말 얼굴을 크게하는 것일까요?
* 부었을때 : 부종은 잘못된 습관으로 발생하며 부종은 방치하면 만성화되어 남을 수 있습니다.
* 운동부족 : 운동이 부족할 때에 얼굴에 혈액과 수분의 순환을 악화시키고 지방이 붙어보입니다.
* 스트레스 : 혈액순환과 림프의 흐름을 막고 어때결림으로 목이 짦아지고 얼굴이 커집니다.
* 한쪽으로 씹는 습관 : 얼굴의 균형을 깨어버리고 한쪽턱만 발달시켜 얼굴이 비대칭에 넒어집니다.
* 이를 악 물고 자는 습관 : 이 습관은 턱 근육을 발달시키는데 큰 역활을 합니다.
* 무표정한 얼굴 : 얼굴의 근육들을 적당히 쓰지않으면 그 근육이 줄어들어 쉽게 쳐지게 됩니다.
얼굴이 커지는 이유는 나이와 노화떄문이기는 하지만 평소의 습관만 개선시키셔도 노화속도를 늦추고 얼굴이 커지는 것을 늦출 수 있습니다.
3. 등에 지저분해보이는 여드름과 자국들… 여름이 다가오는데 치료법은?
등드름은 요즘에 남녀노소할 것 없이 많은 분들의 고민거리입니다. 일단 등드름은 처음에 생기기 시작했을때 스크럽으로 살살 맛사지하듯 씻어내주시고 충분한 수분보습을 해줍니다. 그리고 최대한 손톱으로 끓지 않도록 조심해야합니다. 등드름이 지나가고 난자리가 색소침착으로 얼룩덜룩하다면 등을 알라딘필링 같은 중필로 한번 싹 베껴내버리는 것도 방법중에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