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도 끄떡없는 꿀 피부만들기

추운 날씨만큼이나 몸과 마음도 잔뜩 움츠러드는 겨울철입니다. 외출할떄는 찬바람에, 실내에서는 건조함에 이래저래 피부가 고통스러운 계절입니다. 이렇다 보니 쉽게 붉어지고 트러블도 잘 생기기는 겨울철에는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고 보습을 유지하여 피부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투명하고 빛나는 피부를 갖기에 분명 악조건을 가진 겨울이지만 일상에서 조금만 신경 쓰고 실천한다면 변함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겨울철 매서운 바람은 피부의 수분을 앗아가고, 심하면 얼굴에 각질이 하얗게 일어납니다. 이때,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하면 예민한 피부는 금새 건조하고 갈라지기 시작합니다. 건조한 피부는 탄력이 없어 푸석푸석하고 피부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겨울철 피부 관리의 핵심은 두 단어로 요약할 수 있는데 첫 번째는 ‘각질 제거’, 두 번째는 ‘보습’입니다. 각질 없는 깨끗한 피부 위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 공급은 보습을 오래 유지시켜 겨울철에도 끄떡없는 꿀 피부를 만들어줍나다.

 

 

1. 노폐물 및 각질 제거로 깨끗한 피부 만들기
건조한 피부는 탄력이 떨어지고 안 보이는 구석구석 각질이 들러붙습니다. 투명한 피부를 위해서는 먼저 각질을 잘 제거해 줘야 합니다. 그래야 깨끗한 피부 위에 자연스럽게 보습이 되고 촉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각질을 올바르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세안시에 뜨거운 스팀 타월을 얼굴에 대서, 각질을 부드럽게 만든 다음 각질 제거제를 이용해 살살 문질러 준 다음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고 마무리는 찬물로 합니다. 주 1~2회 정도 주기적으로 반복해 주면 겨울에도 매끄러운 꿀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충분한 보습으로 촉촉한 피부 유지하기
각질제거 후에는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보습효과가 좋은 제품을 피부에 듬뿍 펴 발라주면 건조한 피부가 촉촉해지고 각질층을 가라앉히는데도 좋습니다. 피부타입에 따라 페이스오일을 사용해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주 2~3회 보습 마스크를 사용해도 효과적입니다. 또 수분 팩으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분을 흡수시킵니다. 잠들기 전에 마스크 제품을 활용하면 아침까지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수분’ 보충으로 건조한 피부 막기
푸석한 피부를 방지하기 위해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꾸준히 마십니다. 몸 속에 수분이 스며들면, 노폐물은 자연스럽게 배출되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는 건조해지고 탄력도 잃게 됩니다. 혹시 습관이 되지 않아 물을 자주 마시기가 꺼려진다면, 휴대가 간편한 미스트 제품을 수시로 분사하여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

 

 

4. 건조한 피부 부위, 밤, 오일 타입으로 보습 하기
꿀 피부’라는 말에서 느끼듯, ‘고보습’을 위해 미네랄과 비타민 등 각종 영양분이 다량 함유된 꿀 성분 제품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꿀은 피부 노화를 방지할 뿐 아니라 뛰어난 보습력과 진정 효과, 보호막 형성, 피부탄력이 개선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여성들의 겨울철 고민이기도 한 금방 마르고 갈라지기 쉬운 입술과 팔꿈치, 발뒤꿈치 등 눈에 안 띄는 부위에도 밤 타입을 사용한 보습 케어를 하도록 합니다. 겨울철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인 피부 건조와 노화를 막고, 탄력에 미백 효능이 있는 화장품을 선택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제 겨울철 피부 걱정은 하지마시고 당당하게 관리하셔서 꿀피부 지켜내는 겨울 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는 항상 여러분의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응원합니다. 춥지만 행복한 한주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