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의 적 ‘눈가주름’ – 아이크림

동안의 최대 적, 눈 주위 자글자글한 주름은 세월의 흔적과 나이를 그대로 말해줍니다. 주름의 유무에 따라 노안이 될 수도 동안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눈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피부가 얇고 민감하여 보습력이 약합니다. 피부 속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이 줄어들면서 점차 탄력을 잃어 늘어지고 쳐지기 때문에 조금만 소홀해도 금세 주름이 생깁니다.
특히 눈 주위는 피지선이 없어 외부 자극에 민감하여 다른 부위보다 주름이 더욱 빠르게 나타납니다.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눈가를 간직하고 싶으시다면 세안부터 아이크림까지 꼼꼼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여기 탱탱한 눈가를 유지할 수 있는 눈가주름 관리법과 아이크림 사용을 추천합니다.

 

1. 메이컵은 꼼꼼하고 깨끗하게 지워야합니다.
내게 꼭 맞는 아이제품을 골라 사용하기 전 꼼꼼하고 깨끗하게 클렌징 하는 것이 우선.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등 특히 눈에 많은 종류의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클렌징 시 말끔하게 지워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클렌징 시 눈가에 심한 자극을 주면 오히려 주름이 심해지므로 아이 메이크업 전용 클렌저로 세안하는 것이 포인트 그리고 중지와 약지를 사용해 마사지하듯 가볍게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하며 꼼꼼하게 문지르되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아이전용 제품으로 관리합니다.
많은 동안 스타들 역시 20대 초반부터 아이크림으로 관리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하는 만큼 내게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해 매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크림을 고를 때 중요한 것은 피부타입입니다. 보습, 탄력, 주름제거 등의 기능 중 내게 필요한 케어가 어떤 것일지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눈 주위가 많이 건조하다면 눈 전용 수분크림이나 수딩 아이젤 등 고보습 화장품을 함께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크림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바르는 ‘순서와 방법’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이크림을 기초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합니다. 하지만 제품마다 각각 단계가 틀리므로 사용단계에 맞게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눈 주위 피부는 얇고 예민하므로 소량을 덜어 약지로 톡톡 두드리듯 발라주는 것이 가장 좋고 더욱이 살살 문지르며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잘되어 피부세포가 활성화되며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고도 합니다.
화장품 외에도 수시로 안면근육 부위를 마사지해 탄력을 높이거나 눈 주름예방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눈가주름 관리에 더욱 효과적인거 아시죠? 이미지는 항상 여러분의 동안피부를 응원합니다. 행복한 한주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