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빈틈없는 든든한 융자전문인 알렉스 여 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융자신청전 부채관리 요령을 살펴 보았습니다.
오늘은 융자 신청에 대해 검토하는 금융기관들의 관점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금융기관은 융자라는 형식으로 융자 신청자들에게 돈이라는 상품을 팔아 수익을 만들어내는 업체입니다. 금융기관은 이 때 파는 돈을 원금과 이자라는 가격으로 일정 기간내에 회수합니다.
이러한 융자 결정을 위해 금융기관들은 융자신청자의 신용기록, 융자신청자의 수입과 자산능력, 융자 목적, 담보 가치, 관련 비즈니스 통계 등을 검토합니다. 다시말하면, 원리금 회수에 대한 확신을 갖기 위한 여러가지 검토 작업을 거칩니다.
만약 원리금 회수에 확신이 서지 않으면, 금융기관은 융자를 거절하기도 하지만 이자율을 높이거나 추가 담보를 요청함으로써 융자를 해 주기도 합니다.
현재 한인들이 많이 종사하고 있는 식당, 주유소, 세탁소 등의 경우, 관련 비즈니스들의 수익률 하락으로 원리금 회수가 어려운 경우가 발생함에 따라 금융기관들은 융자 검토를 주의깊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업용 부동산 융자 혹은 사업용 융자를 검토하는 기간도 주택용 부동산 융자 검토 기간보다 약 2-3배 이상이 걸립니다.
만약 이러한 긴 검토기간이 지난 후에 융자신청이 통과되면 다행이지만, 거부되면 다시 새로운 금융기관을 알아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하므로 융자 신청 이전에 미리미리 전문가와 상의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금융기관의 융자 담당자들 입장은 융자를 허가해 주는 것보다 원리금 회수가 안 될 수 있는 위험한 융자신청을 피하는 것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런 이유에서 금융기관의 융자 허가 확률이 총 융자신청 건 수의 3%밖에 안되는 금융기관도 있습니다.
현재 융자 계획이 있다면, 융자신청 최소 6개월이전에 전문가와 미리 상담하여 융자를 안전하게 받을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십시오.
이상 설명 드린 내용뿐 아니라 융자에 관한 질문이 있으시면 저에게 연락을 주십시오. 그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조언을 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빈틈없는 든든한 융자전문인 알렉스 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