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뾰루지가 올라오고, 여름이라 피지가 스몰스몰 올라오면서 스트레스를 주는게 한두개가 아닌데요 이렇게 뒤집어진 피부를 가만히 두지말고, 가장 먼저해야할 방법들을 알아볼까요?
뒤집어진 피부에 제일 중요한 체크방법은
- 화장품 유통기한!
기초화장품들은 1년이내에 사용하는것이 좋고, 파운데이션이나 색조화장품 또한 1년 이내에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냄새가 이상하거나, 발색 되었다면 바로 버리는것이 좋고! 립스틱 또한, 오래되면 세균이 득실거리니, 절대 아까워하지 말아야해요!!!
- 한상 손에 쥐고 다니는 스마트폰!!
스마트폰은 지하철에서도, 화장실에서 길을 걸으면서도 늘 사용하는데요~ 변기보다 더 더럽다는 스마트폰!! 이런 스마트폰을 만진 손으로 얼굴을 만진다거나, 전화를 할때면, 세균이 득실득실…. 생각만 해도 끔찍하죠? 스마트폰 소독기를 사서 소독하는게 제일 좋지만,번거롭다면, 평소에 무티슈로 액정을 잘 닦아주세요!!이렇게만 해도 뒤집어진 피부에 조금의 도움이 될거에요^^
- 에어퍼프 교체
요즘 화장을 할때 퍼프나 쿠션을 사용해서 메이크업을 많이 하는데요. 사실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꼭 빨아서 사용해주는게 좋답니다.
- 생리주기!!!
여자들은 한달에 한번씩 생리를 하게되는데요~ 이때 피부들이 많이 뒤집어지곤하죠!!
그래서 평소보다 공들여서 피부관리를 해주는 것 이 좋답니다 .
- 피부에 가장 안좋은것이 좋지 않은 식습관!!
먹는것이 제일 중요한 피부!! 식습관이 엉망이면 피부가 쉽게 망가지니 좋은 음식과 야채위주의 식습관을 가지면 피부가 좋아질꺼에요^^
- 아침저녁으로 사용하는 수건!!
사실 제일 좋은방법은 한번 사용한 수건은 바로바로 빨아주는게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젖지않게 잘 말려서 사용하는게 좋구요~ 젖은 수건을 다시 얼굴에 사용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 마지막으로는 블러쉬세척!!
먼지가 가득붙어있는 브러쉬는 4일에서 7일정도에 한번씩 빨아서 사용하시는게 좋은데요~
안쪽까지 꼼꼼하게 다 말린상태에서 다시 사용하셔야 된답니다 .
이렇게 7가지의 뒤집어진 피부관리법을 적어보았어요. 다들 아시고 있지만 기억하셔서 꼭 피부를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세요^^ 이렇게 쉬운 것들만 잘 지켜줘도 더이상 피부가 뒤집어 질 일은 없을거 같지 않으세요? 이제부터는 진정 여름이네요. 더위도심하시고 행복한 한주되시길 바랄게요.
이미지는 항상 여러분의 피부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