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건강을 지키는 수퍼푸드1탄-브라질너트

몸에 좋은 견과류는 신진대사를 높이는 기능이 있어 다이어트 시 건강과 체중감소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최근에는 아마존의 건강 비결로 알려진 브라질 너트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색 견과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브라질 너트는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하지만 해외에서는 ‘천연 셀레늄의 왕’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브라질 너트는 브라질 아마존 열대 우림에서 자라는 나무의 씨앗입니다. 다른 견과류에 비해 고소한 맛은 약하지만 천연 셀레늄이 풍부합니다. 셀레늄은 면역력의 핵심이 되는 미네랄로 면역력을 높여주며 신체조직의 노화를 늦출 뿐 아니라 갑상선 기능 저하의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브라질 너트는 하루에 두알만 먹으면 하루 섭취량 75%가 충족될 정도로 셀레늄 함량이 높습니다. 마늘의 셀레늄 함량이 14.2% 현미는 23.% 들어있는 것과 비교해 볼때 브라질 너트는 상대적으로 매우 높은 1900%의 셀레늄을 가지고 있다.  또한 브라질너트는 100g당 57%으로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이으며, 다른 견과류처럼 몸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고 세포막의 탄력을 증가시켜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브라질너트의 하루 섭취 제한량은 하루 400mg이다. 하루 15알 이상 섭취시 셀레늄 과다 섭취로 부작용이 초래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1. 다이어트에 좋은 브라질 너트는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단 지방이 많으므로 다이어트시에는 하루에 1~2개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남성에 유익하다고 합니다. 남성보다 여성들이 더 자주 먹게 되는 견과류. 하지만 브라질 너트는 남성에게 더욱 유익한 견과류입니다.  전립선암 예방과 남성 생식기능의 유지,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3. 브라질 너트 오일-지방이 66%, 단백질이 14%인 브라질 너트는 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오일로도 이용됩니다. 깔끔한 노란빛과 달콤한 향기를 지닌 브라질 오일은 피부의 보습력을 증가시켜 마사지 오일로도 좋다. 또한 올리브오일을 대체해 각종 샐러드 등 요리에 넣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분크림을 발라주시며 관리하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부속도 촉촉하게 관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겨울에는 건조한 날만큼 피부도 그만큼 쉽게 건조해지는데요. 푸석푸석하고 갈라지는 느낌을 받는 피부를 위해 오늘부터 피부에 좋은  음식들로 겨울에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미지는 항상 여러분의 건강한 피부를 응원합니다. 행복한 한주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