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는 날씨와 같은 환경적 요인에 영향받기 쉽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봄철, 여름철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3가지 피부 고민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저희 샾에서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의 피부고민을 보면 잡티, 뾰루지, 피지과다 이 3가지가 가장 많습니다. 특히 봄철에는 야외활동도 많아지고, 갑자기 늘어난 일조량에 T존의 피지분비도 많아지고, 기미, 잡티와 같은 색소질환이 발생하기 쉬우며 미세먼지, 꽃가루 등의 이물질이 피부에 달라붙어 뾰루지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피부고민이 더욱 증가한 듯 합니다.
1. 주근깨나 잡티의 제거후 색소관리
주근깨나 잡티의 경우는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는 레이저 치료가 필요합니다. 색소레이저로 제거한 후에도 일부 색소가 남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잘 제거가 되었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멜라닌이 다시 채워지면서 색소가 올라오는 경우지요.
치료를 받으셨더라도 매일매일 자외선차단에 신경 써 주는 것이 좋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색소의 진한 정도에 따라 딱지가 생기는 레이저를 사용할 지 아니면 레이저토닝과 미백치료를 할지 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2. 뽀루지후 생긴 얼굴덜룩 색소 관리
뾰루지는 여성분이라면 주로 생리전이나 몸이 피곤하거나 스트레스 상황에 생기게 됩니다.
염증이 있은 후에 홍반이 있다가 색소침착이 생기면서 아물게 됩니다. 이런 현상을 염증후 과색소침착이라고 하며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소실되지만 일부는 잡티로 남거나 약간의 얼룩덜룩한 색소로 남게 됩니다.
색소침착이 오래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빨리 염증을 가라앉히는 것입니다. 더불어 꾸준한 미백치료를 통해 영구적으로 남지 않도록 관리해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3. 티존(T-ZONE)의 피지과다
코를 포함한 T-zone의 피지과다는 한달에 한 두차례 정도의 스크럽이나 화장품으로 나오는 피지조절제품들을 사용하는 것이 다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코에 블랙헤드가 생긴다면 블랙헤드필과 피지제거 솔루션을 이용한 피지조절치료를 권해드립니다. 하지만 이러한 치료 역시 일시적으로 조절을 하는 것이므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4. 꾸준한 관리가 중요
우리 피부는 어느 하나 꾸준히 관리하지 않으면 영구적으로 유지될 수 있는 부분은 없습니다.
색소의 경우는 자외선 차단을 철저히 하셔야 하고 코에 피지가 많다면 피지를 조절하기 위한 치료와 관리가 계속적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다만 치료 방향을 잘 잡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고민의 3종세트를 잘 관리하셔서 문제없는 건강한 피부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미지는 항상 여러분의 건강한 피부를 응원합니다. 행복 가득한 한주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