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빈틈없는 든든한 융자전문인 알렉스 여 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금융기관들이 비즈니스 융자 신청이 접수될 때 그 융자신청을 검토하는 몇가지 입장들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오늘은 융자를 제대로 갚을 수 없을 때, 해당 금융기관들의 반응과 대응방법 등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금융기관으로부터 자금을 대출 받은 후, 대부분의 경우 원리금을 갚아 나가면서 좋은 관계를 설정하게 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이유든 가족관련 이유든 사회 전체의 경제적 이유든 원리금을 제 때 갚지 못하면, 이러한 구체적인 이유들과 상관없이 금융기관들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원리금 회수를 위해 노력합니다. 이자율을 올리고, 페널티 수수료를 요구하고, 신용기록을 나빠지도록 보고하고, 콜렉션 기관에 넘기거나 법원에 고소를 하기도 합니다. 물론 그 내용이 불법적이었다면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하기도 합니다. 이 모든 것이 시간과 비용을 추가로 들여서라도 결국 원리금을 회수하려는 금융기관들의 노력입니다.
이런 여러 단계들을 거쳐도 갚을 돈이 전혀 없다면 어쩔 수 없지만, 갚을 기회 내지 방법이 있다면, 금융기관들과 처음부터 적극적으로 대화를 하고 다른 방법으로 도움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도움을 요구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수입 내역과 향후 경제적 변화 가능성 등을 파악하고 정리해야 합니다.
금융기관으로부터 도움을 받는다고 함은 결국 금융기관이 시간과 자금면에서 손해를 보는 일을 금융기관이 진행하는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원리금에 턱없이 부족한 자금으로 합의하고 끝내 버릴 수도 있습니다.
금융기관과 대화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십시오. 첫 번째 도움 요구가 거절되어도 실망하지 말고, 새로운 담당자와 지속적으로 시도하십시오. 같은 금융기관내에서도 담당자에 따라 도움 요청이 받아 들여질 수도 거절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 개인 파산 절차를 고려하시는 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정말 마지막에 생각할 수 있는 방법으로서 얼마 안 되는 빚때문에 파산을 시도하는 것은 올바른 선택이 아니라고 판단 됩니다.
이상 설명 드린 내용뿐 아니라 융자에 관한 질문이 있으시면 저에게 연락을 주십시오. 그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조언을 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빈틈없는 든든한 융자전문인 알렉스 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