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잡한 인생, 간단한 답은 없는가요?”
Q: 저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제이름으로 건축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재산은 하나도 없습니다. 5 년전 재혼을 하였고, 제 와이프 앞으로 집이 한채 있습니다. 모기지론은 와이프가 내고있고요, 와이프도 일을 하고 있습니다. 와이프는 몇일 전부터 제게 이혼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저는 부모님과 같이 살고는 있지 않으나, 제가 부양을 하고 있고요. 따로 살고 있는 아들도 제가 양육비를 내고 있습니다. 일년전에 지인이 한국에서 와서 투자를 한다고 제이름으로 식당을 인수 하였습니다 (10 년 리즈). 처음에 저도 돈을 약간 받았습니다. 식당을 계약하고 6개월 동안은 준비기간으로 렌트비가 나가지 않은 상태 였습니다. 그 동안 공사를 하면서 주류 라이센스를 신청중이었는데, 그 투자자는 손들고 한국으로 가버렸습니다. 알고보니, 그 사람도 처음 가져온 돈이 그사람 전재산이었습니다. 이제 저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건축회사는 현재 제 동생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와이프하고의 불화는 예전부터 있었던 문제였고. 너무 난감하군요. 너무 두서 없이 문의해 죄송합니다. 도와주세요.
A: 쾌도난마( 快刀亂麻 )라는 말이 있습니다. 헝클어진 실타래를 칼로 자른다는 말인데 , 어지럽게 얽히고설킨 문제를 빠르고 명쾌하게 처리하는 모습을 가리키는 표현입니 다 . 사람이 한 인생을 사는데 있어서 문제가 없을 수는 없습니다. 이런 저런 문제들을 겪으면서 우리는 어른이 되고 또 그렇게 나이가 들어 가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그렇듯이 이렇게 인생이 복잡해 지는데 가장 큰 이유중의 하나는 돈 문제인것 같습니다. 많아도 문제, 적어도 문제. 그 나마 돈이 많아서 생기는 문제는 그래도 행복한 문제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돈이 없어서 또는 빚이 많아서 생기는 문제는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밥을 굶으면서 생각해 보아도, 잠을 안자고 고민해 보아도 돈문제는 역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인것 같습니다. 또한, 나 하나만의 문제가 아니고 부모 또는 자식이 연관되어 있는 경우, 정말로 풀기 힘든 난제가 되는 것이지요.
돈때문에 문제가 얽히고 설키는 경우, 파산은 훌륭한 탈출구가 될 수 있습니다. 헝클어진 실타래를 단 칼로 자르듯이 그렇게 파산을 통해서 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질문하신 분은 파산을 하신다면 가지고 계신 문제중의 많은 부분을 해결할 수 있을듯 하군요. 문의 703-333-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