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에서 많은 분들이 궁금하신 것을 전화로 혹은 이메일로 문의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새롭게 구독자분들의 궁금한 것들을 매주 질문답 칼럼을 하려고 합니다.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텍스트나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그 다음 칼럼에 질문과 답변을 올리려고 합니다.
147. 집에서 여드름 짜보면 살갗만 벗겨지고 피지는 안나와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부득이 집에서 여드름을 짜야 할 때는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먼저 목욕수건이나 스팀 타월 등으로 각질을 충분히 부풀린 다음 짜도록 합니다. 그러면 피지도 쉽게 빠져 나오고 피부에 자극도 덜 주어 후유증을 훨씬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때도 검은 여드름과 완전히 곪은 여드름 외에는 짜서는 안됩니다. 여드름을 짤 때는 알코올로 여드름 부위와 그 둘레를 깨끗이 소독한 다음 면봉이나 손에 티슈를 감아서 짜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을 짠 후 재생크림을 바르시면 좋습니다.
148. 비타민C 바르면 따가워요. 안맞는거지요?
비타민 C는 pH가 낮기 때문에 피부에 닿으면 자극이 있습니다. 비타민 C 화장품을 장기적으로 사용했을 때 피부가 민감해지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라 피부 타입에 따라 자극을 느끼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순수 비타민 C의 효과가 가장 좋고, 그 효과를 오롯이 보기 위해서는 낮은 pH와 높은 농도가 요구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비타민 C를 사용하면서 지속적으로 자극이 느껴진다면 다른 형태의 비타민 C 화장품으로 갈아탈 것을 추천합니다.
149. 하루 2L이상의 물을 섭취하면 피부가 촉촉해지나요?
수분은 몸에서 여러가지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체내에 수분을 채워주어야 촉촉하고 광이 나는 피부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2L물을 마시는 것이 힘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달 정도만 마셔주어도 체내에서 수분량을 조절하여 화장실을 가는 횟수도 정상적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물만으로도 피부가 촉촉해질수 있습니다. 단 체질에 따라 부으실 수 있으므로 주의 하셔야해요.
150.비오는 날에는 햇빛이 없으니까 썬크림없이도 괜찮죠?
자외선 차단제는 햇볕이 강할때만 바르는 것이 아닙니다. 비가오거나 흐린날에도 꼭 썬크림은 바르시도록 합니다. 책을 읽을 정도의 밝기가 있을 경우는 무조건 썬크림은 바르셔야 한다는 점~ UV-A는 해가 비치지 않는 흐린 날에 우리 피부에 자극을 주어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