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미지에서 많은 분들이 궁금하신 것을 전화로 혹은 이메일로 문의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새롭게 구독자분들의 궁금한 것들을 매주 질문답 칼럼을 하려고 합니다.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텍스트나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그 다음 칼럼에 질문과 답변을 올리려고 합니다.

 

 

160.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 항산화케어를 해야한다는데 뭔가요?
피부 건강이 악화되는 가을, 항산화 케어는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는데 초점을 둔다고 합니다. 활성산소는 피부 세포를 공격하고 조직을 손상시켜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주범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자외선과 기온 변화 등 복합적인 외부환경에 의해 생긴다고 합니다. 항산화 케어의 기본은 적절한 운동으로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조깅 등 긴장된 근육을 완화시킬 수 있는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또 포도, 딸기, 오렌지, 자몽 등 항산화 성분이 가득 함유된 먹거리를 섭취도 좋습니다. 항산화 케어를 내세운 화장품도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본인 피부에 잘 맞는 방법을 선택한다면 가을철 피부 관리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161. 시술 지방 흡입술이라고 불리는 PPC는 기존의 지방 흡입시술과 어떤 차이가 있나요?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컴백할 때 사용했다고 하여 일명 ‘브리트니 주사’라고 불리는 이 시술은 콩에서 추출한 지방 용해 물질을 지방부분에 주사해 일정 부위의 사이즈를 줄이는 시술입니다. 파괴된 지방은 체내 림프 순환을 통해 제거됩니다. 지방 용해는 물론 셀룰라이트 제거, 피부 탄력 증가 효과도 있죠. PPC (Phosphatidyl Choline) 일반적인 시술처럼 지방세포 안의 지방을 소모시키는 것과 달리 지방세포 자체를 파괴하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적고, 흉터가 남지 않으며, 수술적 방법이 아니므로 마취가 전혀 필요 없는 것도 장점이이라고 합니다. 많이 고민하시는 팔뚝, 브래지어 라인, 턱살, 얼굴살 등에 많이 사용합니다.

 

 

162. 비타민C만 사용하면 얼굴이 간지럽고 따가워요. 그래도 계속 사용해야하는건가요?
비타민 C는 pH가 낮기 때문에 피부에 닿으면 자극이 있을 수 있고 비타민 C 화장품을 장기적으로 사용했을 때 피부가 민감해집니다. 물론,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고 그냥 느끼지 못하고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순수 비타민 C의 효과가 가장 좋고, 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낮은 pH와 높은 농도가 요구되기에 비타민 C를 사용하면서 지속적으로 자극이 느껴진다면 다른 형태의 비타민 C 화장품으로 갈아탈 것을 추천합니다. 순수 비타민 C가 아닌 유도체를 사용했거나, 그 둘을 섞은 형태의 복합 비타민 C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첫번째 방법. 두 번째는 세럼 타입이 아닌 크림 타입의 비타민 C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pH 밸런스가 맞춰져 있기 때문에 에센스 타입보다는 자극이 적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