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의 낭만, 워싱턴 최고의 루프탑 바를 찾아라

모뉴먼트 배경의 루프탑 풀장부터 선술집까지 다양
가벼운 술과 흥겨운 음악으로 더위도 “훅~”

 

8월과 함께 한여름의 낭만이 도착했다. 뻥 뚫린 하늘이 유난히 아름다운 워싱턴 DC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바의 계절도 함께 돌아온 것이다.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는 사람은 없다는 워싱턴의 루프탑 바. 가장 핫한 12곳을 소개한다.

 

1위 엠버시 로우 호텔
(Embassy Row Hotel)
2015 Massachusetts Ave NW,
Washington DC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루프탑 풀장 중 하나(USA투데이 선정)를 갖추고 있다는 것이 포인트. 워싱턴 모뉴먼트를 바라보며 루프탑 바에서 들이키는 칵테일은 그 어떤 세계적 휴양지도 선사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2위 페리스 (Perry’s)
1811 Columbia Rd. NW Washington DC
모던한 일식으로 유명한 루프탑 바/레스토랑이다. 아담스 모건 지역의 아기자기한 건물들과 인파들로 넘실거리는 야경을 즐길 수 있다. 멋들어진 조명과 음악이 한 여름밤의 꿈처럼 아름답다.

 

3위 누시 (Nooshi)
1120 19th St NW, Washington DC
듀폰 서클에 위치한 일본식 주점 형태의 루프탑 바다. 사케와 저렴한 스시를 판매해 인기가 높다. 일식은 물론 중식, 타이, 베트남 안주도 메뉴에 즐비하다. 주말마다 가볍게 한 잔 하려는 공무원과 정치인들로 북적인다. 누시는 누들(Noodle)과 스시(Sushi)의 합성어다.

 

4위 루퍼스 유니온 (Roofers Union)
2446 18th St. NW Washington DC
아담스 모건에 위치한 또 하나의 유명 루프

탑 레스토랑 바. 하지만 레스토랑으로서 명성이 더 크다. 아침과 브런치 메뉴가 특히 유명한데,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저녁 루프탑 바에는 고객들이 가져온 음료수가 허용된다고.

 

5위 브래스 몽키 (Brass Monkey)
2317 18th St NW, Washington DC
시원한 맥주를 마시며 흥겨운 락과 힙합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바다. DJ의 선곡이 30~40대 세대들은 물론 대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6위 레드 락스 H스트릿 (Red Rocks H Street) 1348 H St NE, Washington DC
H스트릿에서 가장 큰 바로 총 7000스퀘어피트, 3개층으로 구성됐다. 클럽과 루프탑 바 등으로 특색있게 구성됐다. 매주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되고 있으며, 커뮤니티의 다양한 행사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7위 POV (W Washington Hotel)
515 15th St. NW Washington DC
트랜디하기로 유명한 W호텔의 루프탑 레스토랑/바로 워싱턴 모뉴먼트가 보이는 환상적인 뷰로 인기가 높다. 호텔 바인만큼 가격이 조금 부담되지만, 대부분 가격처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는 평가다.

8위 잭 로즈 다이닝 살롱 (Jack Rose Dining Saloon)
2007 18th St. NW Washington DC
위스키와 시가 바가 있는 고풍스러운 루프탑 바로 정치인들부터 관광객까지 고객의 층이 다양하다. 특히 2800여가지의 다양한 와인과 위스키 종류를 갖추고 있어 애주가들의 사랑을 받는다고. DC의 특색을 가장 만끽할 수 있는 바다.

 

9위 엘 추초 (El Chucho)
3313 11th St. NW Washington DC
콜럼비아 하이츠 메트로 역에서 도보거리에 위치한 멕시칸 레스토랑 바다. 다양한 종류의 타코와 데킬라를 갖추고 있는데, 타코 맛 만으로도 워싱턴에서 가장 유명한 레스토랑 중 하나로 꼽힌다.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야경도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다.

10위 마담스 오르건 (Madam’s Organ)
2461 18th St. NW Washington DC
재즈와 블루스가 어우러진 여름 밤의 낭만은 연인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관광들이 꼭 찾아야 할 DC의 명소로 유명하다고. 주중에 선사되는 값싼 음식과 주류와 함께 지역 유명 재즈 뮤지션들의 잼 세션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11위 비콘 스카이 바 (beacon Sky Bar)
1615 Rhode Island Ave. NW Washington DC
비콘 호텔의 루프탑 바. 시원하게 펼쳐진 하늘 광경이 자랑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안주와 저렴한 음료 가격으로 워싱턴 지역 기업들의 간단한 파티 장소로 인기가 높다. 단 한가지 흠이라면 밤 10시에 문을 닫는다는 점.

 

12위 레드 더비 (Red Derby)
3718 14th St. NW Washington DC
어둡고 북적이는 전통적인 모습의 다이브 바(Dive Bar)다. 다이브 바는 쉽게 접할 수 있는 동네의 바로 굳이 한글로 의역하자면 ‘선술집’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레드 더비의 능숙한 바텐더와 쉴새없이 움직이는 버스보이들의 움직임, 시원한 루프탑 야경이 영화의 한장면을 연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