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하면 약! 잘못하면 독! 필링시술

미국에서 많이 하시는 시술중에 하나가 필링(peeling)입니다. 한국에서는 박피라고도 말합니다. 말 그대로 피부를 벗긴다는 의미입니다. 피부에 있어서는 각질층을 벗겨내는 시술을 말합니다. 그런데 필링의 종류는 하는 방법에 따라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크리스탈 필링, 다이아몬드 필링, 스케일링, 케미컬필링, 레이저필링, 아미노 필링, 해초필링, 알라딘필링, 블루필…등등 40여가지가 됩니다. 따라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인의 경우라면 더욱 헷갈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더 자세히 내가 어떠한 시술을 받는 것이 좋은지 그시술이 어떤 것인지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피부를 벗기는 형태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는 피부는 주로 단백질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화학적으로 단백질을 응고시켜 벗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백질을 응고시키는 대표적인 물질이 산이나 알카리 인데 TCA산이나 AHA라고 하는 과일산을 많이 사용합니다. 근래 유행되는 스케일링이나 해초박피도 여기에 속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물리적으로 벗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레이저필링이나 피부를 기계로 깍아내는 크리스탈 필링, 다이아몬드 필링등이 이에 속합니다.
또한 벗기는 정도에 따라 얕은 깊이의 필링, 중간 깊이의 필링, 깊은 깊이의 필링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얕은 깊이의 필링은 각질층 일부만 살짝 벗겨내는 필링을 말합니다. 크리스탈, 다이아몬드필링, 스케일링, 아미노필링, 런치필 등이 이에 해당되고 여드름 치료, 칙칙한 색조의 개선등을 목적으로 시행합니다. 필링 후 각질이 약간 벗겨지는 정도이므로 외출등의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단점은 벗겨내는 깊이가 얇기 때문에 여러번 시술을 해야 원하는 만큼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중간 깊이의 필링은 각질층을 적당히 벗겨내는 필링을 말합니다. 케미컬필링, 해초 필링, 알라딘 필링, 약초 필링, 레이저 필링등이 이에 속하며 여드름 치료, 기미, 칙칙한 피부개선, 모공축소와 피부탄력을 주기 위해 시행됩니다. 세안과 화장은 가능하나 피부가 좀 더 많이 벗겨지기 때문에 1주일 정도 일상생활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몇번의 시술로 원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나 색소 침착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사후관리가 중요합니다.

 

필링들은 스크럽이랑 원리가 같아서 손으로 문지르는 스크럽 시간을 어느정도로 하느냐에 따라서 깊이를 조절하기도 합니다. 각각의 장, 단점의 차이가 있으나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가 하는 것보다는 얼마나 깊이 피부를 벗겨내는가 하는 것이 필링의 효과와 부작용등을 결정짓는 요인이 됩니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적절하지 않은 필링을 하거나 사후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오히려 하기 전보다 더 나쁜 결과를 초래 할수 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개선하고자 하는 피부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치료에 임하는 것이 박피로 인한 실패를 최소화하고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미지는 항상 여러분의 맑고 깨끗한 피부를 응원합니다. 행복한 한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