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자신청전 부채관리 요령

안녕하십니까? 빈틈없는 든든한 융자전문인 알렉스 여 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비즈니스 단기 자금 관리 및 운용 방법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오늘은 융자신청전 부채관리 요령을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융자를 계획중이라면 월페이먼트를 낮추거나 부채 잔액를 낮추기 위한 경우에만 재융자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융자 신청자의 월페이먼트가 늘어나면 부채비율이 나빠져서 추가 융자가 불가능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반드시 융자 보증을 해야만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융자 보증을 피해야만 합니다. 융자 보증만으로도 보증한 융자를 본인이 직접 지불하지 않더라도 월페이먼트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는 것이므로 부채비율이 증가해서 융자가 거절 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융자전 신규 신용카드 신청은 하지 마십시오. 단기적으로 Credit Score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융자 혹은 신용카드 신청을 위해 이자율을 비교(샤핑)하고자 하는 경우 본인의 Social Security Number는 알려주지 말고 샤핑하십시오. 만약 알려주면 금융기관은 Credit Report를 매번 뽑아서 결국 Credit Score가 떨어지게 되어 이로인해 신규 융자가 거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부채비율에 가장 나쁜 영향을 주는 것은 자동차 융자나 자동차 리스입니다. 자동차 융자는 단기간에 갚아야 하는 융자이다 보니 융자금액에 비해 월 페이먼트가 상당히 높기 때문이고, 자동차 리스는 리스기간이 끝날 때까지 미리 갚을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융자전 부채를 어떻게 정리하느냐에 따라 Credit Score를 올릴 수도 있고, 낮출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용카드 사용 한도가 100이라면 30이하만 사용하게 되도록 모든 신용카드를 관리하십시오. 이를 위해 월페이먼트 지불기한 이전에 미리 갚아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흔히 특별한 연체기록이 없는데도 개인의 Credit Score가 700점이 안 되고 600점대인 경우가 있는데, 그것은 신용카드를 사용한도에 가까이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므로 새로운 융자 계획이 있다면, 융자신청 최소 6개월이전에 부채관리를 위해 전문가와 미리 상담하여 융자를 쉽게 받을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십시오.
이상 설명 드린 내용뿐 아니라 융자에 관한 질문이 있으시면 저에게 연락을 주십시오. 그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조언을 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빈틈없는 든든한 융자전문인 알렉스 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