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준비제도 이사회(FRB: Federal Reserve Board)

안녕하십니까?
빈틈없는 든든한 융자전문인 알렉스 여 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이자율 결정에 가장 중요한 영향력을 갖고 있는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 이사회(FRB: Federal Reserve Board)가 어떤 곳인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 이사회(FRB: Federal Reserve Board)가 무엇을 하는 곳인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미 설명드렸던 것처럼 국제금융재벌이 운영하는 개인 소유 은행인 FRB는 형식적으로 미국 대통령이 FRB 의장을 지명하는 권한이 있지만,
FRB가 사유 재산이므로 미국 정부가 그 경영인을 임의로 바꿀 권한이 없는 곳입니다.
미국 정부에 소속되지 않는 이러한 개인사설 은행인 FRB의 주요 역할은 이자율을 올리고 내리는 금리 결정권입니다.
달러화폐를 발행하고, 재할인율등 금리결정, 재무부 채권매입과 발행, 지급준비율 결정등의 방식으로 금리를 올리거나 내립니다.

금리를 낮추면, 금융시장에 자금이 많이 유통되게 되어 인플레이션이 발생할 수 있지만,
기업들의 자금확보를 위한 이자비용이 줄어들어 기업의 자금확보가 쉬워져서 경기부양에 도움이 됩니다.

반대로 금리를 높이면, 금융기관으로 시중의 자금을 거둬들여 자금의 유통을 줄여 인플레이션을 막지만,
기업들의 자금확보를 위한 이자비용이 높아져 기업활동이 위축되어 결국 경기를 어렵게 만들어 버립니다.

결론적으로 정리하자면, 경기부양과 인플레이션 위험 사이에서 이자율 인상을
꾸준히 고민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정부기관이 아닌 사설기관인 FRB는 시장경기가 붕괴되지 않도록 본인들의 이익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금리정책을 펼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금리정책의 핵심은 시중에 돈이 얼마나 돌게 하느냐의 정책입니다.
FRB는 시장에 이미 지속적으로 이자율 인상을 예고해 온 바와 같이 결국 이자율은 오르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자율 인상으로 자금확보는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미리 자금을 확보해 놓으십시오.

상업용 융자는 융자 프로그램의 종류와 자금 사용 목적에 따라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그에 따른 준비를 위해 꼭 전문가와 사전에 상담하시고 준비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상 설명 드린 내용뿐 아니라 융자에 관한 질문이 있으시면 저에게 연락을 주십시오.
그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조언을 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빈틈없는 든든한 융자전문인 알렉스 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