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자를 잘 받기 위해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안녕하십니까? 빈틈없는 든든한 융자전문인 알렉스 여 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융자관련 용어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렸습니다.
융자를 잘 받기 위해서는 각각의 경우에 따라 다른 준비가 필요하지만, 오늘은 일반적으로 융자를 잘 받기 위해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융자를 위해 해야 할 일>
1) 본인이 직접 Credit report를 Experian.com, Equifax.com. Transunion,com에서 조회하여 뽑아보고 잘못된 기록을 교정하기
– 본인이 직접 조회하는 경우는 Credit Score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2) 신용카드를 포함한 융자 사용잔고를 줄이기
– Credit Score를 높이고, 부채비율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과거 문제가 있었던(credit score를 떨어뜨렸던) 기록들의 서류정리
– Bankruptcy discharge letter, Judgment 혹은 Collection이 해결됐다면, 그 결과에 대한 서류를 준비하십시오.
4) 융자신청 3~6개월전에 전문가와 상담
– 본인의 융자 가능 여부 확인과 함께 부족한 부분을 미리 준비해서 융자신청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융자를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
1) 신용카드를 포함한 가족을 포함한 타인을 위한 융자 보증
– 융자보증도 금융기관 입장에서는 본인의 부채로 계산합니다. 따라서 신용카드도 본인이 직접 사용하지 않는다면, 부부라고 할지라도 따로따로 신청하는 것을 권합니다.
2) 본인이 아닌 제3자가 본인의 Credit report를 확인하는 일
– 본인이 직접 조회하는 것을 제외하고 금융기관을 포함한 제3자의 신용기록 조회는 Credit Score를 떨어뜨립니다.
3) 융자 상담시 Social Security번호를 주는 행위
– 혹시 본인이 모르는 사이 신용기록 조회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4) 융자신청전에 신용카드를 신청하는 등을 포함해 자금대출을 늘리는 행위
– Credit Score를 떨어뜨리고, 융자를 위한 부채비율에 관한 조건을 못 맞출 수 있습니다.

이상 설명 드린 내용뿐 아니라 융자에 관한 질문이 있으시면 저에게 연락을 주십시오.
그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조언을 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빈틈없는 든든한 융자전문인 알렉스 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