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er Trail. 남아 공화국. 아프리카

남아프리카의 가장 사랑받는 트레킹 코스의 하나로 남아 공화국에서 그 전진기지로 삼게 되어 비교적 안전합니다.
암반 동부 해안선에서 시작하여 해안 절벽길이 난 밀림 지역과 Tsitsikamma Mountains 아래를 지나고 바다 고래가 출현하는 고요한 백사장도 지납니다.
아늑한 산장과 산장을 이동하며 진행하는 트레킹이지만 고저가 확연하고 때로는 강물을 건너는 도전의 길입니다. Cape Clawless Otter 바다표범, Caracal, Genet, Leopard, Duiker, Bushbuck, Bushpig, Badger, Vervet 원숭이, Baboon, 돌고래와 바다고래와 같이 다양한 새들과 동물들의 조우가 심심치 않은 길로 4박을 하게 되는 길 위의 산장이 2개가 있고 하나의 화장실이 있는데 침낭을 비롯한 취침 도구는 개인별로 마련해 가야 합니다.

특히 하루에 단지 12명의 트레커만 허용하는 곳이라 일 년전부터 예약을 해야 겨우 건질 수 있는 힘든 곳인데 Storms River 강어귀에서 시작해 Nature’s Valley 까지 걸으며 더위가 제법 성가시면 준비해간 물대롱(Snorkel)을 머리에 쓰고 물속에 뛰어들면 형형색색의 고운 열대어와 산호초들이 가득한 해저 퐁경을 감상하며 유영할 수도 있답니다.
바람이 곱고 습기가 많지 않아 모기가 거의 없으니 말라리아 걱정은 안해도 되는 곳이기도 하죠. 머나먼 나라. 뭔가 색다른 이방의 풍경과 문화가 녹아있을 것 같은 아프리카 하고도 남아공.
내년 아프리카 프로젝트에 한번 조인해보시죠.

 총거리 & 기간 : 42km / 4~5 days
 최적기 : 9~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