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ral Reserve Board

1
안녕하십니까?

빈틈없는 든든한 융자전문인 알렉스 여 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상업용 부동산 융자에 대해 특별히 주의해야만 하는 사항을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이자율 결정에 가장 중요한 영향력을 갖고 있는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 이사회(FRB: Federal Reserve Board)가 어떤 곳인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 이사회(FRB: Federal Reserve Board)는

현재 미국내 12개 연방중앙은행의 통괄기관으로 워싱턴에 위치해 있으며, 1918년에 제정된 연방준비법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처음에는 연방준비국이라고 불렀지만 1935년 은행법으로 연방 준비제도이사회로 개칭되었습니다.

이 FRB의 주요 역할은 화폐발행, 지폐 발권은행으로서 달러를 발행하고, 재할인율등 금리결정, 재무부 채권매입과 발행,

지급준비율 결정등을 하며 이를 위해서 연 8회 연방 공개시장위원회(FOMC)를 개최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 중앙은행이 미국 정부에 소속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로스차일드를 비롯한 국제금융재벌이 소유한 개인사설 은행입니다.

국제금융재벌이 운영하는 개인 소유 은행이지만 형식적으로 FRB 의장을 지명하는 권한은 미국 대통령에게 주어져 있지만, 그 이상 이하도 아닙니다.

FRB가 사유 재산임을 직시하면 미국 정부가 그 경영인을 임의로 바꿀 권한이 없는 것입니다.

이처럼 미국 대통령이 FRB 의장을 지명하는 것은 겉치레일뿐 실상 신임 FRB 의장의 선임 권한은 FRB 내부 이사회를 통해 결정됩니다.

미국 대통령은 단지 짜여져 있는 절차에 따라 공식적인 발표를 대신해주는 대변인, 즉 허수아비에 불과합니다.

미국은 현재 이 FRB로부터 천문학적인 돈을 빌려쓰고 있는 채무국이며, 미국 정부에는 달러에 대한 화폐발행 권한이 아예 없습니다.

따라서 달러가 필요할 경우에는 국민이 납부할 미래의 세금(국채)을 연방준비은행에 담보로 잡히고 그것을 기준으로 달러를 발행하게 됩니다.

결론덕으로 정리하자면, 이러한 사설은행인 FRB가 미국내 이자율을 관리하면서 세계경제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상업용 융자는 융자 프로그램의 종류와 자금 사용 목적에 따라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그에 따른 준비를 위해 꼭 전문가와 사전에 상담하시고 준비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상 설명 드린 내용뿐 아니라 융자에 관한 질문이 있으시면 저에게 연락을 주십시오.

그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조언을 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빈틈없는 든든한 융자전문인 알렉스 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