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를 속일수 없는 목주름!

한 중견 여성 연예인이 본인은 얼굴에 바르는 화장품보다 목에 바르는 화장품을 더 중요시 여긴다고 하였습니다. 간혹 저희 클리닉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중에 얼굴보다 목에 더 신경을 써달라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목에 있는 주름은 그냥 간과하거나 얼굴의 주름에 비해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목 주름은 한번 생기면 지우기가 힘들고, 또 아무리 동안 얼굴이어도 목에 주름이 많으면 나이가 많이 들어보이기 때문에 목주름 예방 및 없애는 방법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주름은 왜 생길까요?
목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다른 피부에 비해 목의 피부는 피하지방층과 진피층이 얼굴에 비해 적게 이루어져 있기때문에 피지 분비도 적고 피부가 얇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보습관리를 조금만 소홀히 해도 쉽게 건조해질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양이 적음에도 불구하고 움직임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주름이 쉽게 질 수가 있으며, 이는 한번 생기면 쉽게 제거하기가 어려워서 주름이 생기기 전에 미리 방지해 주시거나, 초기에 빠르게 관리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목주름 예방법

 

1. 크림바르기: 요즘에는 목 전용 수분크림도 출시될 정도로 목 보습 관리가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목에 바르는 전용크림을 구매하여 발라주거나 얼굴에 바르는 크림을 목에도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수분으로만 이루어진 화장품보다는 어느 정도의 유분기가 적절히 함유된 크림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2. 낮은 베개 사용하기: 너무 높은 베개를 사용하면 자는 중에도 목이 접히게 됩니다. 마치 일그리는 표정을 자주 지으면 주름이 잘 발생하는 것처럼 이도 목에 주름을 잡히게 하는 지름길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가급적이면 목이 일직선을 유지할 수 있는 낮은 베개를 선택하셔서 사용하시고 옆으로 자거나 엎드려 자지 않는 것이 평소에 목주름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은 주름의 주요 원인이기에 평소에 자외선 노출만 줄여도 주름을 예방하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그러므로 자외선 차단제는 얼굴 뿐만 아니라 목에도 꼭 발라주어 목피부가 자외선에 손상되지 않게 보호해 줍니다.

 

4. 마사지와 스트레칭: 샤워후 목에 크림을 바를때 손을 이용해 가볍게 맛사지를 해줍니다. 목을 뒤로, 옆으로 젖혀서 스트레칭을 해주고 위로 아래로 쓸어주면서 맛사지를 해주시면 혈액순환도 되면서 목주름 예방에 좋습니다.

 

5. 자세 교정: 목주름은 잘못된 자세에도 쉽게 생기기 때문에 TV 볼때 비스듬이 보거나, 책을 볼때 턱을 괴거나, 책을 볼때 턱을 괴거나, 의자에 앉아 있을때 웅크리는 자세등등 잘못된 자세에 목주름이 생길 수 있으니 잘못된 자세를 가지고 있다면 목주름을 위해 교정하는 것이 어떨까요?
얼굴에 생긴 주름때문에 정성들여 화장하는 시간을 단 5~10분만 목에 투자한다면 여러분의 나이는 훨씬 더 어려보일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오늘부터 세안하시고 기초 화장품을 바르실 때 주름이 생겼을 지도 모르는 목에도 조금만 정성을 기울여 주세요. 그래서 진정한 동안이 되기실 바랍니다. 이미지는 여러분의 동안피부를 응원합니다.